 | NIKE AF1 DOWNTOWN HI GUM LW QS GUM LIGHT BROWN/GM LIGHT BROWN MADE IN CHINA 638140-900 |
제목 : AF1 DOWNTOWN HI GUM LW QS
정말 오랜만에 '신기해서' 구매한 신발입니다. 제품명에 'GUM'이 써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고무 창을 가진 신발을 GUM SOLE이라 부르고, 국내에서는 껌창이라고 해왔습니다.
이 포스의 이름에 GUM이 들어간 이유는 그냥 이 자체가 고무 입니다.
그냥 거대한 고무고무 포스.
바닥은 기본으로 고무고무 창.
이게 뒤태가 은근히 괜찮습니다.
노래에서, 특히 랩에서는 핵심이 되는 펀치라인이라는 것이 있듯이 모든 신발에도 펀치라인이라 칭할 수 있는 것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이 신발의 펀치라인으로는 개인적으로 힐의 금자수를 꼽겠습니다.
이제 어디어디가 'GUM'인지 살펴보자면, 일단 아웃솔 당연합니다. (feat. 미드솔)
어퍼? 당연히 고무고무 입니다.
스우시? 고무고무 맞습니다.
텅의 신발 끈을 넣는 작은 부분까지 고무고무 입니다.
텅 위에 자리한 탭 역시 고무고무 입니다. 고무 미침.
밴드도 고무 입니다. 근데 뒤집으면 드디어 가죽이 나옵니다. 반갑습니다.
다행히 신발 끈의 듀브레는 메탈입니다. 이것도 고무면 웃겼을듯.
소재는 상이하지만 그 옛날 '된장' 포스의 느낌이 좀 납니다.
물론 이 제품은 '다운타운' 모델로 전체적인 실루엣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더 얄상합니다.
여분 끈도 들어 있습니다. 끈 고무줄 아니라 다행..
밴드 부분의 버클(?) 부분을 보면 이런 작은 스우시도 있습니다. 이런 디테일 찾는 맛에 신발 사는듯..
앞서 쓴 것처럼, 정말 신기해서 사 본 신발 입니다.
보기엔 이걸 신을 수 있나 싶기도 한데 막상 신으면 가죽과는 색다른 쫄깃한 착용감을 제공 합니다.
너무 쫄깃한게 싫으신 분은 한 사이즈 크게 사시면 될 듯..
방수 능력치도 탁월할 것 같은데 아직 비 오는 날 못신어 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색감도 생각보다 괜찮고 구하기 어렵지도 않은 제품이니 장점이 상당히 많은 신발 같습니다.
 | NIKE AF1 DOWNTOWN HI GUM LW QS GUM LIGHT BROWN/GM LIGHT BROWN MADE IN CHINA 638140-9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