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페이지 바로가기 - 클릭]   [정보게시판 리스트 - 클릭]   [리뷰 전체 리스트 - 클릭]   
나매 리뷰
AIR JORDAN 8 RETRO
BLACK/BRIGHT CONCORD-AQUATONE
MADE IN CHINA
305381-041
제목 : 에어 조던 8 아쿠아 (Air Jordan 8 Aqua)




에어조던8 아쿠아의 포토리뷰입니다.

1993년, 마이클 조던의 3연속 우승이라는 최고 전성기 시기를 함께 한 모델로서
조던 시리즈 중 아직까지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신발입니다.


조던8 아쿠아 컬러는 93년 오리지널 모델 발매 이후, 2007년 딱 한 번 리트로되었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상태가 비교적 좋은 중고품을 싼 값에 구해온 것으로, 2007년 리트로 제품입니다.



▼ 아쿠아라는 별명답게 진한 파란색 그래피티 포인트가 검정 스웨이드 바디 곳곳에 들어가 있는데요.
그러나 보기만 해도 더워지는 검정색 스웨이드 신발에 '아쿠아'라는 이름은 어딘가 어색한 느낌입니다.
아쿠아라는 이름을 갖다붙여도 그닥 시원하지 않을 것 같은 느낌... -_ - ㅋ





▼ 이 신발의 가장 큰 특징은 발등에 씌워진 X자 스트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을 단단하게 잡아주어 플레이 시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시각적으로도 독특한 멋을 뽐냅니다.
다만 신고 벗을 때마다 스트랩을 풀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하죠. -_ -





▼ 스트랩을 펼치면 일반적인 구조의 끈고리들이 드러납니다.
허라치핏과 촘촘한 끈구조, X스트랩 덕분에 포근하면서 탄탄한 피팅을 맛볼 수 있죠.





▼ X 스트랩 위에는 조던의 등번호인 23이 엠보싱처리 되어 있습니다.
다른 색상의 모델에서는 이 부분이 자수처리되어 있는데,
아쿠아컬러도 이 부분을 파란색 자수처리 했으면 더 이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 보들보들한 테리소재가 점프맨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신발을 신으면서 꼭 한번은 만지게 되는 부분인데, 만질 때마다 참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렇다고 변태는 아니예요. -_ - ㅋ)





▼ 보통 이 신발을 미드컷이라고 하지만 지금의 신발과 비교하면 발목부분이 하이컷 수준으로 높은 편입니다.
그 시절의 농구화들은 대부분 발목 보호를 위해 높은 발목구조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 신발 역시 예외는 아니었던 것이죠.

허라치핏이 쓰였음을 암시하듯 발목부분을 동그랗게 비워둔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발등을 잡아주는 x스트랩은 양 옆에서 벨크로로 고정시키게 됩니다.





▼ 뒷부분 역시 높은 실루엣을 하고 있습니다.
이너부티가 아킬레스건까지 높게 올라와 있어 착용감을 향상시켜주고, 어퍼 뒷부분은 깊게 도려내어 자유로운 발목의 움직임을 돕습니다.





▼ 바로 직전 모델인 에어조던7이 직선을 기초로 한 디자인이었던 반면, 에어조던8은 부드러운 곡선이 많이 쓰인 디자인입니다.
측면의 그래피티 문양까지 더해져 농구화답지 않게 고급스러우면서 우아한 멋을 뽐내고 있습니다.





▼ 발 전체를 이너부티가 포근하게 감싸주는 허라치 핏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에어조던 7,8,9시리즈에는 허라치 핏이 적용되어 있는데, 발 전체를 감싸는 쫄깃한 착용감이 정말 일품이었죠.
(내부 깔창은 별도의 쿠셔닝 깔창으로 교체한 상태)


그러나 중고품인 탓에 이너부티가 늘어나 그 쫄깃한 맛이 사라진 듯한 느낌은 아쉽습니다. ㅠㅠ





▼ 전체적으로 통풍과는 거리가 먼 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통풍을 위한 구멍도 없고 (펀칭 처리된 부분이 있긴 하지만 실질적인 통풍 기능을 하지는 못합니다) 이너부티 위에 신발 끈, 그 위에 스트랩까지 2중으로 채워져 있으니 땀 배출이 쉽지 않겠죠.
실제로 조던은 이 신발을 착용한 시즌에 무좀에 걸리는 불운을 겪기도 했습니다.

요즘 같은 장마철에는 이 신발을 신어야 할 지, 말아야 할 지 고민이 됩니다. -_ -





▼ 고질적인 중창 갈라짐도 아쉬운 부분이죠.
중창의 파랜색 부분은 사출방식이 아닌 도색방식으로 되어있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른 논바닥처럼 쩍쩍 갈라지게 됩니다.

아무리 관리를 잘한다 한들 어차피 이렇게 될 거, 아끼지 말고 바로 팍팍 신는 것이 정신건강에도 이로울 듯 합니다.







▼ 아웃솔 역시 6-7-8로 이어지는 원형 패턴이 사용되었습니다.
아치부분부터 뒷부분까지 이어지는 지지대에는 그래피티 문양이 새겨져 있구요.





▼ 아웃솔 앞부분에는 점프맨 마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어릴 때 사람 환장하게 하던 바로 그 점프맨 마크입니다. 뭐,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 발 양옆으로 그려진 그래피티 문양은 당시로서는 신선한 시도였습니다.
양 옆에 붙어있는 그래피티가 새겨진 지지대는 발이 양 옆으로 밀리는 것을 방지해주는 기능적 요소도 갖추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여름철에 신기에는 조금 망설여질 정도로 더운 신발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지금도 농구코트 위에서도 충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신발입니다.


요즘은 에어조던 시리즈들이 패션화로서 더욱 주목받는 분위기입니다만,
이 신발은 세계 최고의 농구선수가 신었던, 최고의 농구화였음을 잊어서는 안되겠죠.


언젠가 날이 선선해지게 될 때쯤이면 이 신발을 신고 코트로 향해봐야겠네요.


[ gallery ]

















 
AIR JORDAN 8 RETRO
BLACK/BRIGHT CONCORD-AQUATONE
MADE IN CHINA
305381-041
!! 리뷰 첨부 사진은 로그인한 회원에게만 보입니다.
스지오 으아 아쿠아 이쁘네요

아쿠아 리뷰는 처음 보는듯 ^^
 
사코타 개인적으로 조던류중 젤좋아하는 신발이네요

볼매임


군대간다고 친구주고간거 아직도 미친후회 ㅠㅠ

매물구하는데 정말안뜨네요 ㅠㅠ
 
ISSHOMAN 지금도 신고다니고있씁니다

내년에 리트로되면 또살겁니다 ㅋㅋㅋ
 
너에게올인 제가 제일 좋아하는 신발

하지만 제껀 ................................
 
액모부인 우와 이 쁘당
 
Sharon 진짜 이쁘네요

저랑은 좀 안어울리는거 같아서 헐값에 떠나보냈는데 갖고라도 있을껄 그랬네요 흑...

 
Kim9 조던 중에 TOP 1위죠
 
은엽이 우리집 신발은 너덜너덜 ㅋㅋ
 
  [메인 페이지 바로가기 - 클릭]   [리뷰 전체 리스트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