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페이지 바로가기 - 클릭]   [정보게시판 리스트 - 클릭]   [리뷰 전체 리스트 - 클릭]   
나매 리뷰
AIR JORDAN 6 RETRO
WHITE/SPORT BLUE-BLACK
MADE IN CHINA
384664-107
제목 : AIR JORDAN 6 RETRO - SPORT BLUE
급기야 산후조리원에서 리뷰를 쓰게 되는군요...
산후조리원 인터넷이 저희 집보다도 더 빠르고 노트북도 좋고 ㅠ.ㅠ
리뷰 쓰기에 최적의 조건이 아닌가 싶네요 ㅋ
옆에 와이프는 순순이(아기 태명) 젖을 물리고 있고 저는 신발 리뷰를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산후조리원에서 리뷰를 쓰게 된 이유는 연휴 기간동안 이 제품 리뷰를 끝내고 싶어서입니다.
계속 차일피일 밀리게 되면 언제 리뷰를 쓸지도 모르고
발매의 여운이 남아있을때 후다닥 써놔야지 안 그럼 저도 시들해지기 때문이지요 ㅠ.ㅠ
그래서 급기야 집에 잠시 다녀온다고 하고 박스를 꺼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지난 8월 30일에 발매된 에어조던 6 리트로 스포트 블루(이하 6스블) 제품입니다.
그날이 와이프 분위기가 썩 좋지 않아서 신발사러 간다면 맞아 죽을 것 같아서
둘이 같이 바람쐬러 나가면서 국내 매장 발매 제품의 구매는 포기했었는데요.
저녁에 이스트베이도 실패하면서 어떻게 구해야 하나 걱정하던 차에
좋은 분의 도움으로 이렇게 내 사이즈는 아니지만 구하게 되었습니다. 엉엉 감사해요.




앞서 봤던 3스블, KO스블에 이어서 8월 마지막을 장식한 6스블!
같은 스블 컬러라도 앞에 두 스블 제품과는 클라스가 다른 제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구매하려고 했던 제품인데요.
이 제품이 의미있는 이유는 무려 23년만에 처음으로 리트로되는 OG컬러의 제품이기 때문이지요.




아시다시피 에어조던6은 1991년에 첫 발매를 하게 됩니다.
그 당시 발매했던 제품들을 편의상 OG(Original의 약자)라고 부르는데요.
당시 발매했던 OG제품은 총 다섯가지 컬러로 발매되었습니다.
흰빨(인프라레드), 검빨(인프라레드), 카마인, 스블, 마룬. 이렇게 다섯 색상인데요.
흰빨, 검빨, 카마인은 몇 번의 리트로가 발매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스블은 여태껏 리트로가 안되었었죠.
그랬는데 그것이 23년만에 처음으로 리트로가 된 것입니다.




저같은 조던덕후들이야 이런거 챙기지만, 요새 조던 좋아하는 젊은이들에게는 큰 의미는 없겠죠 ㅋ
그냥 개인적으로 항상 책과 인터넷으로만 봐오던 에어조던6 OG컬러가 내 눈앞에 있으니 신기할 따름이죠.
젊은이들 눈에는 그리 이뻐보이지 않는지, 아니면 발매수량이 많아서 그런지
리셀 시세는 발매가에서 5만원 정도 더 주면 충분히 살 수 있는 수준이네요 ㅋ




하도 많은 리트로들이 쏟아지면서 아직도 OG컬러들이 다 리트로되지 않은 시리즈가 별로 없는데
에어조던1, 에어조던6, 에어조던10은 아직도 리트로되지 않은 OG컬러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진의 6스블이 23년만에 리트로되었듯이 언젠가는 6마룬도 리트로되겠지요.
근데 6마룬은 6스블보다 더 인기 없을거 같은데 ㄷㄷㄷ




23년만의 리트로라고 해도 별다를 것은 없습니다.
흰빨 컬러와 마찬가지로 하얀 어퍼 베이스에 동일한 컬러패턴으로 스블 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스블 컬러가 가장 많이 적용된 부분은 중창인데요,
그 외에는 설포 발등부분의 점프맨과 조이개, 발목 뒷부분의 고리에 스블 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파란색이 주는 시원함이 있어서 그런지 흰빨과는 확연히 다른 느낌이네요.
아무래도 에어조던6을 여름에 신기에는 살짝 오버스러웠는데 이 컬러라면 여름도 OK입니다! ㅋ
그런데 흰빨 컬러와 컬러 패턴이 동일해서 그런지 마치 포토샵으로 색깔만 바꾼 느낌이네요 ㄷㄷ




푸른 점프맨이 자수로 박혀있는 발등의 설포부분입니다.
저 쫀득한 설포부분도 약간 푸르스름한 빛을 띄고 있는데 이게 스블컬러라 그런건지
다른 제품들도 저렇게 푸르스름한지는 비교못해봤네요. 급하게 찍는다고 ㅠ.ㅠ




파란색 조이개입니다. 검정색 점프맨이 조이개 안에 자리잡고 있네요.
항상 빨간색, 검정색 조이개만 보다가 파란색 보니까 신선합니다.




11월에 발매예정인 6검빨 컬러에는 저 구멍 안쪽으로 리플렉터 소재가 들어가있다고 하더군요.
그게 OG에 원래 있던 디자인이라고 하는데 저도 처음 알았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스블에도 리플렉터 들어있나 해서 플래쉬 터뜨려봤는데 없네요-_-;
검빨에만 있는건가봐요 힝




발목 뒤에 고리에도 스블컬러의 플라스틱이 덧대여져있습니다.
에어조던6의 모티브가 조던이 즐겨타던 차량에서 가져온것이라 저 고리도 차량의 리어 스포일러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아마 페라리 리뷰할때 차량 모티브에 대해서 얘기할 기회가 있을 것 같네요. 그 때 많이 얘기해볼께요.
힐에 점프맨은 흰색 자수로 새겨져있습니다. OG와 자수의 색이 같아서 정말 안심이었습니다.
저기를 스블 컬러로 점프맨을 안 새겨준 게 어디인지..휴




스블컬러가 가장 많이 적용되어있는 중창입니다. 움짤로 보시죠.
주로 신발의 외측 중창에 많이 적용되어져 있구요. 살짝 연한 파란색이라고나 할까요?
앞서 KO 스블 리뷰에서도 봤다시피 로블보다는 연한 그런 색상입니다.
비지블 에어 안에 있는 컬럼에는 스블컬러가 안 들어가있네요. ㅋ




클리어솔이 적용된 아웃솔입니다. 아치 부위에는 스블컬러의 점프맨이 큼직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마룬 컬러가 리트로 된다면 OG컬러들 쫘악 깔아놓고 아웃솔 샷부터 찍고 싶은데요.
그게 언제가 될지-_-;




이 제품을 발매하기 위해서 앞에서 분위기를 띄우고 쩌리 역할을 했던 3스블과 KO스블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근데 웃긴건 3스블이 더 인기가-_-;
더불어 매주 발매되는 스블 컬러에 제 잔고는 남아나질 않고 9월 카드대금결제일이 정말 기다려지는군요.




2001년인가? 리트로 플러스(Retro +)로 스블컬러와 비슷한 흰남 컬러가 발매되기도 했습니다.
중창의 컬러패턴도 비슷했고 저도 중고로 구매해서 잘 신고 다녔던 제품인데요.
확실히 OG컬러가 리트로되니까 좋긴 좋네요 ㅋ




정말 이제 마룬만 발매하면 에어조던6은 더 이상 구매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올해 많은 에어조던6이 발매되었는데 흰빨, 카마인, 스블 이렇게 3개만 딱 구매하고 나머지는 스킵했네요.
제가 OG 컬러들을 워낙 좋아하는 탓도 있겠지만 샴페인, 시가, 스피자이크, 인프라레드
이런 제품들은 솔직히 컬러도 별로고 구매욕이 안 생기더군요.
하지만 계속 유출샷이 뜨고 있는 슬램덩크 기념제품은 조금 사고 싶긴 합니다. ㅠ.ㅠ




8월을 뜨겁게 달구었던 스블 3형제 모듬샷입니다.
좌측부터 8월 16일에 발매된 3스블, 23일에 발매된 KO스블, 30일에 발매된 6스블까지.
신발값도 많이 올라서 이렇게 3족 다사는데 20.9+16.9+19.9 = 57.7만원 ㄷㄷㄷ
예전에는 에어조던3이 16.9하고, 조던1은 12.9 막 이랬는데...하아




일단 이렇게 3족 다 구매하긴 했지만...OG컬러가 아닌 3스블과 KO스블과는 작별을 고해야지요..
애기도 태어난 마당에 제 잔고가 이 세족의 조던들을 다 수용할 수는 없을거예요 ㅠ.ㅠ
사진만 찍고 보내기에는 무척이나 안타깝고 이쁜 녀석들이지만...그냥 6스블만 남겨둘 생각입니다.




단순히 6스블을 판매하기 위해 이렇게 다른 조던의 스블컬러를 발매했다기 보다는..
새로운 주류 컬러링을 조던브랜드에서 또 하나 설정해서 발매하겠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상반기에 계속 발매되었던 인프라레드 컬러와 마찬가지로
스블 컬러도 앞으로 다른 조던시리즈에서 많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여름 다 갔는데 이제서야 스블3형제 리뷰를 끝마치네요.
이번 여름은 저에게는 무척이나 뜻 깊은 여름이 될 듯 합니다.
다시 학생 신분으로 돌아가서 캠퍼스의 낭만을(현실은 케이스 더미에 살지만..) 즐기고 있고
또 새로운 가족도 생기고 산후조리원에서 신발 리뷰를 쓰고 있으니 말이죠.




이렇게 찍으니 로블컬러처럼 나왔네요. 크 이 사진보고 구매했다가 실물과 다르다고 욕하지 마세용.
언제봐도 멋진 어퍼패턴! 메카닉적인 중창의 직선. 과도하지 않은 컬러의 적용까지.
에어조던6은 정말 조던브랜드중에서 가장 멋진 제품임에 틀림없습니다.




와이프 자네요. 조금 있다가 다시 모유수유 때문에 깨워야 하는데 불쌍해요 ㅠ.ㅠ
엄마가 된다는 것은 숭고한 일이예요. 힘내라 와이프!

 
AIR JORDAN 6 RETRO
WHITE/SPORT BLUE-BLACK
MADE IN CHINA
384664-107
!! 리뷰 첨부 사진은 로그인한 회원에게만 보입니다.
HellO 형님 산후조리원에서 까지 ㅠㅋ 역시 전 조던6이 가장맘에 드네요
 
불꽃남자 고생하셨어요. 산후조리원에서 후기를 쓰시는 열정을 불태우시다니 역시 대단하십니다!!
 
신혁신 이쁩니다!!

 
spike 멋진 리뷰~~
 
Hyo519 6는 정말 시원한 컬러가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좋은 리뷰 잘보았습니다!
 
허졉앙 잘봤습니다.
 
준자 구매에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
 
독개구리 뒤늦게 보았는데 참 좋네요.. 6탄 스블이 이렇게 의미있는 모델인줄 몰랐어요
23년만에 리트로라..조던 번호 23번과 연관성이 있는걸까요?
뭔가 기념비적인 느낌이 들어요 스포츠블루가 엄청 좋아지는 리뷰네요 정말 잘봤어요
감사합니다!!
 
  [메인 페이지 바로가기 - 클릭]   [리뷰 전체 리스트 - 클릭]